본문 바로가기

이석기에게 자유를

공안탄압대책위, 유신부활 막기 위한 민주행진

유신부활 막기 위한 '10월의 민주행진'

 

 

박근혜 정권에 의해 부활하는 신유신독재를 막고 민주주의를 되찾기 위한 발걸음이 시작됐다. 


국정원 ‘내란음모정치공작’ 공안탄압 규탄 대책위원회(공안탄압대책위)가 7일 오후 남산 중앙정보부 옛터인 교통방송 앞에서 ‘10월의 민주행진’에 나설 것을 선포했다. 

 



1972년 10월은 3선에 성공한 박정희가 유신독재를 선포한 달이다. 전 민중적 저항으로 종말을 맞은 유신독재가 박근혜 대통령의 집권으로 부활하는 상황에서 10월 민주행진은 이에 대한 제동을 걸고 민주주의를 되찾기 위한 시민들의 마음을 모아내려 준비됐다. 

 

공안탄압대책위는 10월 민주행진에 앞서 기자회견을 통해 “41년 전 1972년 10월, 박정희는 국회를 해산하고 독재정권의 장기집권을 꾀하는 ‘10월 유신’을 선포했다. 유신은 헌법의 효력을 중단하고, 대통령 직선제를 폐지했으며, 국회를 해산하는 것은 물론 ‘긴급조치’라는 허울로 정부에 비판적인 모든 인사를 이곳 남산으로 끌고 와 두드려 패고 감옥에 가뒀다”며 “유신선포의 10월, 국정원 정치를 종식시키고 민주주의를 되찾겠다”고 다짐했다.

 

공안탄압대책위는 “지난 8월 말, 중정의 후신인 국정원의 ‘내란음모정치공작’사건 이래로 온 사회가 마녀사냥의 광풍에 휩쓸리고, 현직 검찰총장이 이른바 ‘찍어내기’를 당했으며, 국정원장의 불법적 NLL대화록 공개로 시작된 ‘사초증발논란’으로 세상이 떠들썩한 것도 모자라서 임기가 1년도 되지 않은 대통령의 안면몰수식 일방적 복지공약 폐기로 이른바 국정원 정치의 시대가 도래했다”며 “박정희는 중정을 이용했고, 박근혜는 국정원을 이용해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공안탄압대책위는 “정보기관을 이용한 정치가 독재정권의 일관된 특징이라는 점을 상기해보면, 그리고 중정을 앞세워 정치를 했던 박정희 정권이 민중들의 거대한 저항 속에 스스로 몰락했던 역사를 떠올려보면 박근혜 정부가 획책하는 국정원정치는 분명히 실패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공안탄압대책위는 “매일 이곳 남산 중앙정보부터로부터 시작해 서울 곳곳에서 민생을 쓰레기통에 쳐 박고 정치공작만 일삼는 박근혜 정부의 문제점과 국정원 내란음모정치공작 사건의 부당함을 국민들에게 알려나갈 것”이라며 “오는 19일 민주주의를 되찾고자하는 1천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민주찾기 대행진’을 성사해 국정원 정치의 종식을 위해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공안탄압대책위는 특히 “민주주의 역사의 시계바늘을 되돌리려는 자에게는 언제나 민중의 심판이 뒤따랐다는 인류역사의 교훈을 박근혜 정부는 똑바로 인식하길 바란다”며 “지금 당장 유신부활 기도와 국정원정치를 중단하고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10월 민주행진은 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10월의민주행진 1일차] 민주행진 첫날, 명동의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10월의민주행진 2일차] 민주행진 둘째날, 남대문시장의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10월의 민주행진 3일차] 충무로와 종로에서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10월의 민주행진 4일차] 남대문시장 상인들과 서울시민들을 만났습니다

 

[10월의 민주행진 5일차] 청계광장에 모여 신촌과 홍대거리를 걸었습니다 

 

[10월의 민주행진 6일차] 비오는 서울거리를 걸었습니다

 

 






 

 

10.19<민주찾기대행진>,<광기의도가니>국회초연